교육
165
0

용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5기 칼로르 성인지 교육 실시

“차별을 바라보는 눈 기르기,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라”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30일 — 용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종복)이 11월 19일(토) 청소년운영위원회 5기 칼로르를 대상으로 올바른 성평등 의식 함양을 위해 성인지감수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차별을 바라보는 눈 기르기’란 주제로 라라스쿨 협동조합 전문 강사와 함께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현대의 불평등 특권과 차별 알아보기 △불평등 해소 이해하기 △성인지 관점으로 미디어 분석하기 등 주제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안나경 위원은 “성인지 교육을 통해 여태껏 인지하지 못한 성고정 관념에서 탈피해 새로운 시야를 확장할 수 있었다”며 “일상 속 성차별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개선을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김종복 용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우리나라의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성평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및 문화 조성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위 내용은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청소년문화의집 사업의 하나로 배포하는 보도자료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 개요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더불어 함께 소통하며 배우는 청소년 참여 플랫폼이다.

 

출처: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6722

More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Most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