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있는 기업들의 투자 피칭 서바이벌, 충남 MPACT IR 경연대회, 쇼미더임팩트 시즌4 성료

spot_img

임팩트있는 기업들의 투자 피칭 서바이벌

충남 MPACT IR 경연대회, 쇼미더임팩트 시즌4 성료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쇼미더임팩트 시즌4 IMPACT IR 경연대회가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11일(수)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쇼미더임팩트 시즌4는 한국서부발전(주)가 후원하고,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청그라미, ㈜뉴키즈인베스트먼트가 주관하여 진행되는 IMPACT IR 경연대회로, 충남의 임팩트투자와 사회적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들의 사업계획 고도화, 임팩트투자 연계와 유치를 돕기 위해 4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총 상금 3000만원으로, 모집된 30개 기업 중 3차례의 심사와 각종 미션 등을 거쳐 살아남은 최종 7개 기업의 IR 발표로 진행되었으며, 본선에 진출한 11개팀도 전시와 수상을 함께 했다.

“사회적가치에 진심인 남자”라고 자신을 소개한 조충현 아나운서가 결선 경연대회의 사회를 맡았고, 국내 임팩트투자와 사회적금융을 대표하는 MYSC, 임팩트스퀘어,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뉴키즈인베스트먼트와 충남의 엑셀러레이팅 기관 청그라미가 심사위원으로 경연대회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중들도 현장평가단으로 모의투자 형태의 투표를 집계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다.

최종 심사 결과 금산지역 로컬의 가치를 프랑스 명품으로 재해석하여 홍삼박을 활용한 화장품을 개발/판매하는 ㈜그리닝이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어 ▲최우수상 아산 최초의 독립서점 모랭이숲 ▲우수상 글자와 놀이를 조합한 느린학습자 교육 솔루션 아토이 ▲소셜임팩트상 암, 당뇨환자를 위한 식단/습관 솔루션 ㈜쿡플레이 ▲소셜스타상 커피의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커피 솔루션 ㈜키자미테이블 ▲소셜리더상 녹조 제거를 위한 친환경 조경분수 솔루션 그로윗 ▲소셜밸류상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을 위한 솔루션 ㈜크롭플러스가 ▲소셜드림상 리캔버스랩, 안녕삼촌농부, 라온다온, ㈜오른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그리닝의 김기현 대표는 “4년 전 창업을 결심 후, 금산 인삼을 이용한 화장품을 개발하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와 비즈니스모델의 변화가 있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코칭과 도움을 준 쇼미더임팩트에서 꼭 이 사업을 증명해내고 싶었는데,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회 관계자는 “지역 공기업인 한국서부발전(주)의 후원을 통해 임팩트투자의 불모지였던 충남 지역에서 4년간 사업이 지속되고 있다” 며 “본 과정을 통해 개발된 IR역량을 통해 실제 투자 및 지원 성과가 나타나고 있고, 2025년 누적 후속성과가 최소 50억원 이상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심사위원들은 “4년째 개최되고 있는 쇼미더임팩트를 통해 임팩트 역량이 있는 기업들이 많이 발굴되고 데이터가 쌓이는 것이 유의미하다”며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후속 투자와 자원 연계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충남의 임팩트 펀드 조성 등 다양한 투자 기반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호평했다.

쇼미더임팩트 시즌4의 전 과정은 콘텐츠로 제작되어 2025년 1월 쇼미더임팩트 유튜브 채널과 쇼미더임팩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공개될 예정이다.

spot_imgspot_img

놓치면 안되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