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9
0

SK행복나눔재단, 시각장애 아동·가족 위한 페스티벌 ‘점자로 만나는 세상’ 성료

SK 사회공헌 전문 기관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페스티벌 ‘점자로 만나는 세상’을 11월 12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야외활동 기회가 적은 시각장애 아동들이 또래들과 어울리고, 놀이를 통해 점자 학습에 흥미를 느끼게 하려고 마련됐다. 전국에서 시각장애 아동 및 가족 50여명이 참석해 페스티벌을 즐겼다.

프로그램은 △점자 글짓기 대회 △점자 퀴즈 대회 △그림책 콘서트 △보행 놀이 △보물찾기 △부모 교육 등 시각장애 아동, 가족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부모 교육은 ‘시각장애 아동 점자 및 보행 교육의 필요성과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끌어냈다. 행사 마지막에는 사전에 낸 점자 글짓기의 시상식도 진행됐다.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은 학습 적령기에 점자 교육을 받지 못하는 6~13세 시각장애 아동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각장애 아동 점자 문해력 향상 프로젝트’(이하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다. 한국점자도서관, 오파테크, 오버플로우 3사의 솔루션 파트너들과 함께 점자 학습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일대일 방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 아동 125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또 점자 학습의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 자체 평가 도구, 지표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아동 개개인의 문해력 수준에 맞춰 심화 과정 및 영어·수학 점자 학습까지 연계함으로써 체계적인 점자 교육 과정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젝트에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한성기업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으며 서울특별시교육청,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업무 협약을 맺고 동참하고 있다.

행사를 준비한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 여혜진 매니저는 “이번 페스티벌이 시각장애 아동과 부모님이 점자에 흥미를 갖고, 꾸준한 점자 학습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아동의 학습 기회 및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상파일 개요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문제 해결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행복나눔재단의 사업이다. 검증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최적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변화를 만들고 있다.

행복나눔재단 개요

SK사회공헌 전문 재단으로,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사회공헌 전문 재단이다. 혁신에서 소외된 사회 문제들 속에서 작고 구체적인 문제를 찾아, 실험을 거듭하며 최적의 문제 해결 모델을 만들고 있다.

More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Most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