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제주특별자치도-신협중앙회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승국, 이하 ‘진흥원’)은 6월 17일(화) 제주특별자치도(이하, ‘제주도’) 및 신협중앙회(이하, ‘신협’)와 「제주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개요>
| (일시/장소) ’25. 6. 17.(화) 14:00, 제주도청 한라홀 (참 석 자) 진흥원정승국 원장, 제주도오영훈 도지사, 신협김윤식 회장 (주요내용) 업무협약 체결식, 협업 세부사항 논의 등 |
이번 협약을 통해 각 협력 기관은 제주 지역의 메밀을 활용한 제주 특화형 협동조합의 설립과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제주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분야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진흥원은 협동조합의 설립을 지원하고, 설립 이후 경영 역량 강화부터 홍보·판로 분야까지 원스톱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진흥원 정승국 원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력을 넘어 제주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새로운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올해는 유엔이 지정한 두 번째 세계 협동조합의 해인 만큼, 이 협약을 통해 협동 조합의 새로운 성공모델을 만들고 제주도와 우리 사회에 큰 변화를 만들어 내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