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혁신연구소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와 협력하여 진행한 ‘발달장애 예술가 육성’ 시즌 2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예술 교육과 지원을 통해 그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2기에 총 23명이 최종 선발되어 참여하였으며, 이 중 19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로써 ‘소셜 WE 아트 브릿지’ 1기와 2기 모두 평균 83%의 높은 수료율을 달성하며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본 교육은 장애 예술가가 우리 사회에 존재하며 그분들의 예술적 감각과 능력이 얼마나 탁월한지 시민 모두가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소셜혁신연구소는 앞으로도 우리가 더 넓은 포용성과 더 높은 사회적 가치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스에이블드와의 협력으로 이룬 성과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활동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향후 시즌 3도 기획 중이며, 더 많은 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응원하며, 그들의 멋진 미래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