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단단’ 앱, 자영업자들에게 무료 심리상담 지원

spot_img

씨엘엠앤에스가 운영하는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특별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계속되는 경제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자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한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구글 폼을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음:단단은 자영업자들의 마음 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주요 상담 주제는 ‘자영업자의 경제적 스트레스’다. 자영업자는 경제적 어려움과 재정적인 부담을 겪기 쉽다. 임대료 상승, 매출 감소, 부채, 현금 흐름 문제 등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스트레스를 관리·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두 번째는 ‘정신건강 관리’다. 자영업자는 끊임없이 변하는 시장에서 극심한 경쟁에 노출돼 있다. 시장 경쟁과 다른 사업체와의 비교는 자영업자의 자존감을 흔들 수 있어 심리적 상처를 입는 경우도 있다. 우울·불안 등 관리가 필요한 경우, 전문 상담을 통해 심리적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일과 가정의 불균형’이다. 업무 마감 시간이 따로 없는 장시간 근무, 매출 압박으로 일상적인 가정 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다. 이때 가족 구성원과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자영업자에게 심리적 부담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 상담을 통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대인관계 갈등’이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에 대한 기본적 관리 또는 고객들과 소통의 어려움으로 스트레스를 경험할 수 있다. 따라서 전문 상담을 통해 대인관계 갈등을 관리하거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밖에 개인적 고민도 마음:단단 앱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마음단단은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자영업자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음:단단은 건강한 마음 관리를 위한 전문 심리상담 앱으로, ‘교육자, 국군장병을 위한 특별 무료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자영업자 특별 심리상담 신청서:https://forms.gle/WoEMG4o4uGP7umf27

spot_imgspot_img

놓치면 안되는 기사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