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입문·기초과정 수강생 모집

spot_img

화성시가 사회적경제·가치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기업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한 2024년 상반기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입문·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입문, 창업 기초, 심화 등 대상별 맞춤 교육으로, 입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부터 총 3차시로 ▲사회적경제의 역사, 등장배경, 의미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의 역할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등을 다룬다.

창업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 취업 또는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23일부터 총 6차시로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제도·사회적경제조직 유형·창업 동향 등 이론 교육을 비롯해 관내외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초청 특강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봉담읍 소재 화성시민대학이며, 화성시민 또는 화성시 소재 직장인· 대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선착순 25명이다.

신청기간은 입문과정은 다음달 5일까지, 창업 기초과정은 다음달 12일까지이다.

심화과정은 사업모델 수립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모의 창업 훈련으로 진행되며,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할 경우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해 이메일 또는 구글폼 https://docs.google.com/forms/d/1PcxjeNFx9ckCXdPzRdWhtw1WW34yx2dOl29Aos77tGs 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재양성팀(☏070-4169-43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과정별 특색에 맞춰 사회적경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실제 기업 대표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라며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pot_imgspot_img

놓치면 안되는 기사

Skip to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