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두 팔 걷는다!

spot_img

 

태안군이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내년부터 사회적경제 우대제도 도입과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 29개 세부사업 추진에 나선다.

군은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 관계자와 태안군 사회적경제 위원회 위원, 용역사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추진전략별 전략·세부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 따르면, 군은 내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사회적경제 시장조성 지원 △사회적경제 조직역량 강화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구축 및 네트워크 강화 △사회적경제 고도화 실현 등 4개 부문에서 13개 전략사업과 29개 세부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사회적경제 우대제도 도입’과 ‘사회적경제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사회적경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회적경제 도약(스케일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아울러 조직 역량강화를 위해 특화사업 발굴 및 아카데미 운영에 나서는 한편, 민관 협력체계 구축과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등 사회적경제 거버넌스 구축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사회적경제 지원 시책을 수립한 뒤 내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확충에 앞장설 것”이라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란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거나 판매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민간의 경제적 활동을 뜻한다. 자본주의 시장경제 발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빈부격차와 환경파괴 등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했으며, 이를 수행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이윤보다 사회 전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한다.

spot_imgspot_img

놓치면 안되는 기사

Skip to content